본문 바로가기

게임/Blade and Soul

[블레이드 앤 소울] 거거붕 직업별 공략 - 암살자

아우쿠스입니다.

 

요즘 거거붕 도는 사람들이 많이 줄은 데다가, 기공사 구하는 팟이 거의 없다시피 해서,

 

기공사 공략은 좀 늦어질 듯 하네요.

 

일단, 암살자 공략입니다.

 

기본적인 공략법은, 검사와 거의 동일합니다. (검사편 참고)

 

다만, 암살자의 ss 회피기로는 거거붕의 흡공을 피하지 못한다는 판단입니다. (몇 번 시도 했으나, 성공한 적이 없음.)

(혹여, 피해보신 경험이 있으신 분이 계시면 제보 바랍니다.)

 

그러한 이유로 인해서, 암살자는 딜러로서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2012.08.06수정)

 

2012.08월에 우연치않게 확인한 바로, 암살자도 ss회피기로 거거붕의 흡공이 회피가 되는 것이 확인 되었습니다.

 

다만, 타 직업군에 비해, 회피 시 유지되는 무적 타임이 짧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타이밍이 좀 빡빡하다는 느낌이랄까요?

 

조금만 빠르거나 늦어도, 바로 흡공에 걸려 버리니, 주의 요망. 거거붕의 웃음소리가 들리자마자 하는 타이밍이 가장 적절..

 

기본적인 공략법은 검사와 동일 하기 때문에, 검사편을 참고 하시되, 위에 언급했다시피, 흡공 부분은 회피가

 

안되기 때문에, 흡공 타이밍 시에는 혹시 모를 본인을 향한 흡공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은신을 합니다.

(점프 후, 바닥 착지 시에, 뒤에서 잠입 시도.)

 

그리고 아군이 흡공에 당한 시점에서 바로 지뢰를 설치 합니다.

 

영상에서는 은신 후에, 거거붕 및 요마왕의 앞에서 심장찌르기를 사용합니다.

 

그 이유는, 뒤에서 사용할 경우, 기절 합격기를 유도하기 때문에, 보라색 잔상이 생깁니다.

 

이때, 다른 파티원이 하단공격을 할 경우, 하단 공격이 무시되고, 합격기 실패 판정이 됩니다.

 

따라서, 파티원 중에 역사가 있다면, 미리 언질을 해두어, 심장찌르기와, 역사와 기절로 합격기를 유도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는, 심장 찌르기를 하지 않고, 바로 지뢰 설치 후, 파티원과 맞춰서 합격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최근 수월평원 패치 즈음해서 암살의 심장찌르기가 패치가 되어서, 앞에서 공격해도 기절 공격이 들어갑니다.

파티원 중에 역사가 없을 경우, 심장 찌르기를 사용하지 말고, 지뢰 설치 후 대기했다가, 지뢰 폭파 후 합격기가 성공하면, 그때부터 공격을 하도록 합니다.)

 

요마왕때의 공략은 검사와 99% 일치합니다.

 

1%의 다른점은, 거거붕이 휘두르기 공격 시에, 앞으로 걸어가서 거거붕을 지나쳐 가면서 피합니다.

 

가능한, 나무토막이나 잠입등은 흡공 타이밍이 아니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어글을 끌고 있는 상황에서 은신 시에, 다른 파티원에게 어글이 가며, 해당 파티원이 멀리 있을 경우, 바로 흡공을 당합니다.)

 

은신을 사용하는 타이밍은, 영상을 보시면 나오는데, 요마왕의 몸이 파랗게 빛나며 돌진하는 타이밍에서

 

돌진 진행 방향에서 사용하면, 바로 스턴이 걸립니다.

 

이때, 추가 공격을 해주시면 됩니다. (목베기라던가, 공중으로 띄워서 공콤이라던가...등등)

 

검사 공략에서 기본적인 내용들은 모두 적어두었기 때문에, 몇가지를 제외하고는 검사 공략 쪽을 같이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영상을 감상하실까요~